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다크 서클 없애는법 (자가요법)

by ╋ ┠ ┯ ┨ 2023. 3. 1.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눈밑의 피부가 어둡거나 멍든 것처럼 변해 나이도 들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요즘에는 20~30대 젊은 층에게도 자주 나타나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크 서클 없애는법 (자가요법)

 

다크 서클의 원인은 주로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가요법으로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서클 없애는법 (자가요법)

 

목차

다크 서클이 생기는 원인
다크 서클 없애는법

 

 

다크 서클이 생기는 원인

 

 

다크 서클이 생기는 주요한 원인은 바로 과다 색소침착입니다. 과다색소침착은 유전, 건성피부, 노화, 장시간의 업무, 스트레스, 수면부족, 흡연, 음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외에도 계절성 알레르기나 햇빛 노출 등의 환경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다크 서클 없애는법

 

1) 오이 마사지

 

 

오이에는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미백 효과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습 효과와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데요. 오이 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오이를 두껍게 썰어 냉장고에 20분간 보관한 후 꺼내 눈밑에 약 10분간 올려놓으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

 

 

흔히 다크서클은 피로가 누적되어 발생한다고 여겨집니다. 실제로 수면부족은 다크서클을 더 심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요. 다크서클을 완화시키려면 최소 하루 7~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질의 숙면을 위하기 위해서는 자기 전 휴대폰 사용이나 책 읽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감자 마사지

 

생감자는 예로부터 피부를 밝게 하고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재료로 여겨져 왔습니다. 또한 감자 속의 소염성분이 다크서클을 직접적으로 완화시켜 주는데요. 감자 마사지를 하려면 감자 1개를 갈아서 즙을 만든 후 면봉을 사용하여 눈밑에 바르고 10분가량 방치한 후 씻어주면 됩니다.

 

4) 금주 및 금연

 

알코올을 섭취하면 모세혈관의 확장과 수축이 반복되면서 피부에 좋지 않고 다크서클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흡연 또한 혈액순환 장애를 발생시켜 다크서클을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다크서클을 없애고 싶으면 금주와 금연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토마토 마사지 

토마토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의 작용을 통해 과도한 색소침 차을 예방 시켜 주는데요. 토마토 마시지를 하려면 토마토 한 개를 갈아 즙을 내고 레몬즙을 약간 섞어 눈밑에 바르고 10분간 방치한 후 씻어내면 됩니다.

 

6)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다크서클은 햇볕 노출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과다색소 침착을 예방하려면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바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에는 속눈썹 가까이 까지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7) 녹차 티백

 

녹차를 마시고 남은 티백도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과 산화방지제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다크서클을 완화시키기 때문인데요.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갑게 만든 후 눈밑에 10분가량 붙였다가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8) 얼음 사용하기

얼음은 팽창된 혈관을 수축시켜 줍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어 눈밑 피부를 문지르면 붓기가 제거되며 동시에 다크서클을 밝히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자가요법으로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도 20대부터 다크서클이 심해서 주변사람들로 부터 항상 피곤하냐는 이야기를 듣고는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고 그중에 효과가 있었던 것 위주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셔서 효과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 자가치료법 실천법  (0) 2023.03.09
스파게티면 삶는법 (삶는 시간)  (0) 2023.01.04
찰밥 맛있게 하는법 (전기밥솥)  (0) 2022.12.29

댓글